다운펌 두피손상, 머리빠짐(남자 다운펌, 남성 탈모)
안녕하세요!
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다운펌..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운펌이란 옆머리나 뒷머리 등 짧은 머리들을 눌러주는 펌입니다. 미용실에서도 많이 하고 있고 남성분들이라면 한 번쯤 해봤을 법한 시술이죠. 저도 얼마 전에 했는데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근데 이 다운펌이라는 게 탈모인들에게는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이유인지 알아볼까요?
다운펌 하면 안 되나요?
사실 다운펌 자체가 탈모를 유발하진 않습니다. 다만 두피에 강한 자극을 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자주 하게 되면 모근과 모낭에 손상을 줄 수 있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달에 1~2회 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다운펌 하면 왜 안 좋을까요?
일단 첫 번째로는 두피 손상 문제입니다. 아무래도 화학약품을 이용해서 모발을 억지로 누르는 방식이다 보니 두피에 자극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로는 모낭염과 같은 염증 유발 문제인데요. 약품 자체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및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탈모 악화 문제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강한 약품을 통해서 모발을 강제로 누르기 때문에 모근 손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죠.
한 달에 1~2번 이상 하게 된다면 더욱 좋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렇다면 방법은 없을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최대한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하는 방법들이 몇 가지 있긴 한데요.
먼저 첫 번째로는 샴푸 후 드라이기로 말릴 때 찬바람으로 말려야 한다고 합니다. 뜨거운 바람은 두피열을 높여주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해요.
두 번째로는 빗질을 많이 안 하는 것입니다. 빗질을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당겨져서 더욱 많은 자극을 주게 된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세 번째로는 왁스나 젤 등 스타일링 제품을 바르지 않는 것인데요. 이러한 제품들을 바르면 세정 과정에서 두피에 잔여물이 남게 되고 이것이 모공을 막아 탈모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모자를 쓰지 않는 것입니다. 모자를 쓰면 통풍이 되지 않아 두피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름철엔 더더욱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다운펌
1. 탈모 유발 -> 두피손상 및 모낭 파괴 2. 모발 손상 -> 머리카락 얇아짐 + 끊어짐 3. 펌제 냄새 심함 4. 머릿결 상함
이렇게 다운펌에 관하여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의 경우에는 웬만해선 자제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