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내려앉음 치료 방법(증상, 원인, 예방법)
잇몸 내려앉음
잇몸 내려앉음 증상은 치주 질환 중 하나로 치아가 흔들리거나 심한 경우 발치해야 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어서 주의해야 됩니다. 특히나 양치질 후 피가 자주 나는 사람이라면 더욱 조심해야 됩니다. 지금부터 잇몸 내려앉음 증상, 원인, 예방법,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잇몸 내려앉음 증상
통증이 기본적으로 있고 구취가 나고 이가 시린 증상이 있습니다. 통증이 생겼을 때 바로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이 뿌리가 드러날 정도로 심해질 수 있습니다.
보통 40대에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요즘 좋지 않은 양치 습관으로 인해 10~20대 젊은 나이에 생기기도 합니다.
원인
보통 치아 주위에 염증이 생겨 잇몸이 내려앉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우선 잘못된 칫솔 사용법을 가지고 계신 분들입니다. 치석이 제대로 씻기지 않는다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너무 잦은 이쑤시개 사용입니다. 가끔 이쑤시개를 사용하면 좋지만 사용빈도가 너무 잦으면 좋지 않습니다.
예방법
잇몸 내려앉음 예방하는 방법은 모두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깨끗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는 것입니다. 하루 세 번 양치질을 꾸준히 하신다면 아주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밥 먹고 치실을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쑤시개보다는 치실 사용이 훨씬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 것입니다. 스케일링 치료는 간단한 치료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방법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하여 치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진행되는 치료로는 잇몸 재생술, 레진 치료, 교정, 스케일링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치료받으셔서 건강한 치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