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포만감 좋은 음식 TOP 5)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말이죠. “야식 먹으면 살쪄” 하지만 야식만큼 맛있는 게 어디 있나요? 특히 밤 11시 이후 먹는 라면과 치킨은 진리죠. 다이어트 기간 동안 못 먹었던 걸 보상이라도 받듯 폭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먹고 나면 다음날 후회하기 마련입니다. ‘조금만 참을걸’ 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드는 음식들을 소개할게요.
포만감이란 무엇인가요?
포만감(飽滿感)은 배가 부른 느낌입니다. 우리 몸은 음식물 섭취 후 약 20분이 지나야 포만감을 느끼게 돼요. 따라서 빨리 먹을 경우 과식하거나 간식을 찾게 됩니다.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뇌가 배부르다는 신호를 보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저는 밥 먹고 나서 항상 달달한 디저트가 땡기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당류 자체가 몸에 좋지 않은 건 다들 알고 계시죠? 특히나 설탕 같은 경우엔 뇌세포를 파괴해서 우울증과 치매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거랍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선 이 당분을 처리하기 위해서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게 과도하게 분비되면 오히려 지방분해를 방해한답니다. 즉, 먹고 싶은 만큼 마음껏 먹다가는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인 거죠ᅲᅲ 그렇다고 해서 아예 먹지 말라는 건 아니에요! 대신 조금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있나요?
그런 마법의 음식이 있다면 세상 사람 모두 날씬하겠죠ᄒᄒ그렇지만 분명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은 존재한다는 점! 대표적으로 곤약 젤리 같은 식품이 있겠죠?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은 착한 식품이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역시 도움이 된답니다. 고구마, 단호박 등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야채보다는 브로콜리, 양배추, 오이 등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추천드려요!
포만감 높은 음식 TOP5
첫 번째로는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는 100g당 191kcal로 열량이 높지만 지방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두 번째는 달걀입니다.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은 80kcal이지만 단백질 함량이 6g 이상으로 매우 높아요.
세 번째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는 견과류입니다.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마지막으로는 물입니다. 물은 0kcal 지만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노폐물 배출 및 공복감을 없애줘요.
이외에도 살 빠지는 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습니다. 첫째, 아침식사 거르지 않기 둘째, 충분한 수면 취하기 셋째, 규칙적인 운동하기 넷째, 스트레스 받지 않기 이 4가지 습관만 지켜도 건강한 체중 감량이 가능합니다. 꼭 지키셔서 건강한 다이어트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