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옴 증상과 치료 방법 완벽 정리! (밤마다 가려움)

쉽게 건강 발행일 : 2023-08-05

옴 증상

옴은 피부 기생충인 진드기류에서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이 질환의 경우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옴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이에 관련한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옴 증상 생기는 이유

옴 증상을 알기 전에 옴 증상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옴 증상 생기는 이유

평소 가구 혹은 침구류 등을 관리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습관은 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 진드기가 번식하면서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침구류 관리 부실 이외에도 전염성이 심한 질환이기 때문에 주변에 의해 감염됐을 수도 있습니다.


옴 증상

옴 증상

옴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려움입니다.

손가락 혹은 사타구니에서 시작되어 온몸으로 가려움증이 퍼지게 됩니다.

특히 밤마다 침대에 누워서 자려고 하면 가려움증이 심해집니다.

이외에도 몸에 땀이 생기거나 습하거나 더위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옴 치료 방법

이제 옴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드기에서 탈출한다면 분명히 회복되실 수 있습니다.

1. 침구류 관리

옴 치료 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진드기는 밤에 번식하여 몸에 간지러움증을 유발합니다. 그렇기에 주기적으로 침구류 소독을 하셔야 합니다.


2. 로션

옴 치료 방법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샤워 후에는 꼭 로션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3. 햇빛

옴 증상

햇빛에 몸을 노출시켜서 일광 소독을 하신다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스테로이드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많이 심할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스테로이드를 처방받으신다면 일시적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감염이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기에 위에 방법들로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옴 증상

이렇게 옴 증상이 생기는 이유부터 옴에 대하여 여러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옴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해서 안심하기보다는 미리미리 예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