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들렸을 때 대처 방법
발톱이 들려본 경험 있으신가요? 저도 발톱이 들렸을 때 피가 많이 나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발톱이 들렸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들리는 이유
발톱이 들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잘못된 발톱 관리입니다. 너무 길게 자라면 발톱이 굽어지면서 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발톱을 자르거나 다듬을 때 부주의하게 처리하는 경우에도 발톱이 들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발톱에 손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발톱 크게 부딪히거나 강한 충격을 받으면 손톱의 구조가 손상되어 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발톱이 약하거나 부드러워서 쉽게 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적인 조치와 보호를 취해서 발톱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들렸을 때 대처방법
들린 발톱은 가장 빨리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로 들린 발톱을 불편하다고 떼어내서는 안됩니다. 집에서 떼어내다 보면 살 부분이 떨어져서 피가 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흐르는 물로 씻고 소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로 건조한 상태에서의 발가락을 거즈 또는 반창고로 감싸주셔야 합니다. 네 번째로 발톱이 저절로 빠지도록 지켜보셔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발톱이 빠져야 금방 새 발톱이 자라고 모양도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습니다.
발톱이 들렸는데 심각할 때(병원 방문)
발톱이 계속해서 아픈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로 발톱이 들렸는데 통증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심할 때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열이 날 때입니다. 발톱이 빠지면서 열이 나는 경우 다른 질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로 발가락에 염증으로 인한 감염입니다. 발가락이 감염되었을 때는 발가락이 붉고 부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발톱이 들렸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적절한 발톱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면, 발톱이 들리는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