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땀 억제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데오드란트, 드리클)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여름마다 고생이죠ᅲᅲ 저도 다한증까지는 아니지만 손과 발에 땀이 많은 편이라 신발 벗는 식당 가면 항상 긴장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발 땀 억제방법입니다!
왜 발에 땀이 많이 날까요?
보통 사람마다 다르지만 우리 몸에서는 약 200만 개의 땀샘이 존재하는데요, 이 중 발바닥에만 무려 500만 개 이상의 땀샘이 있다고 해요. 따라서 다른 부위보다 많은 양의 땀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냄새가 나는 거죠. 또한 다한증 환자분들은 남들보다 훨씬 높은 확률로 발에 땀이 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는 면양말을 신는 것입니다. 나일론 소재나 합성섬유 재질인 양말은 통풍이 되지 않아 오히려 세균번식과 악취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면소재의 양말을 신어 주시는 게 좋아요. 또한 양말을 자주 갈아 신어주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운동화보다는 샌들 같은 슬리퍼류가 좋겠죠?
세 번째로는 족욕이에요.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족욕을 하면 발의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 제거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 번째로는 파우더를 바르는 건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풋파우더를 발라주면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데오드란트를 뿌리는 건데요, 외출 전에 뿌려주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얼룩방지를 위해서 스프레이형 보다는 롤온타입 추천드려요. 얼룩방지를 위해서
데오드란트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물론 있죠! 제가 쓰는 풋샴푸(풋워시)라는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져서 안심하고 쓸 수 있고 세정력도 좋아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쿨링감도 좋고 거품도 풍성해서 구석구석 꼼꼼하게 씻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씻고 나면 보송보송해져서 기분도 상쾌하구요ᄒᄒ 향도 은은하니 너무 맘에 들어요~ 여러분께도 강력추천드립니다!
드리클 써도 되나요? (약국에서 구매가능)
드리클로는 다한증 치료제로 유명한데요, 드리클로액 성분인 염화알루미늄수화물은 모공을 막아 땀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겨드랑이 같은 부위는 다른 곳보다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하구요. 만약 너무 심각하다 싶으면 병원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엔 역시 시원한 게 최고죠!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