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오십견 원인 및 치료 방법
오십견
오십견은 어깨충돌증후군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러한 오십견 의심증상이 있을 때 원인을 자가진단하시고 치료방법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십견 팔이 안 올라가는 이유
오십견으로 인하여 팔이 안 올라가는 증상들을 겪으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팔이 안 올라가는 이유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겨서 괄절낭이 어깨를 뒤에서 꽉 잡기 때문입니다.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공통점
이 두가지 질병의 공통점은 기본적으로 어깨통증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팔을 들어 올리기 어렵습니다.
아래 증상을 확인하여 어떤 질병을 갖고 계신지 자가진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두 가지 질병중에 어떤 질병인지 자가진단 하는 방법↓
1. 누가 도와줘도 팔이 잘 안 올라간다면 오십견
2. 누가 도와줘서 팔이 올라간다면 회전근개파열
오십견 원인
오십견은 주로 50대에 많이 발병되는 질환인 만큼 주원인은 노화와 퇴행입니다.
혹은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자주 하거나 운동을 격하게 하여 부상이 생긴 경우에 오십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당뇨 혹은 목디스크로 인하여 오십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 자는 수면습관 역시 오십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치료방법
오십견은 그냥 가만히 둔다고 절대 낫지 않습니다. 무조건 의학적 혹은 재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오십견 치료방법은 추나요법입니다. 추나요법은 어깨 관절을 열어 기혈순환을 돕고 통증 완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오십견 운동 재활도 매우 좋습니다.
오십견 치료는 관련 전문의에게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비수술 치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리
오십견을 그냥 내버려 두시면 다른 질병이 함께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십견 의심 증상이 있을 때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질병을 확인하고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치료를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