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점 빼는 법
점을 병원에서 빼고 난 이후에 다시 재발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점이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 빼도 다시 생기는 이유
1. 점 세포 수
점 세포가 몇 개 이상일 경우에 우리 눈에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점 세포 수를 없애기 위해 의사는 점을 레이저로 깎습니다.
점세포를 완전히 없애려다가는 주변 정상 피부가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의사는 점이 눈에서 보이지 않을 때 점제거를 중단합니다.
그래서 몇 년 혹은 몇 개월이 지난 후에 그 부분의 점세포 수가 증가할 경우 다시 재발하였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사후관리 문제
점을 뺀 부분에는 조금의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후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여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을 점으로 착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점 제거 후 관리 방법
1. 자외선 차단
점이 뺀 후에 강한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위처럼 점이 재발하거나 착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재생 테이프 사용
병원에서 재생 테이프를 당연히 주겠지만 병원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재생테이프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세안
세안을 너무 과격하게 하시면 점의 상처가 빨리 아물지 않고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세안은 가볍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
다시 정리하자면 점의 세포수가 다시 증식하거나 사후 관리를 잘못하여 흉터가 생겼을 때 점이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알려주는 점제거 후 관리 방법을 잘 이해하시고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