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 증상 4가지 확인하세요!(치료 방법, 예방 방법)
대장암
대장암이란 큰창자에 생기는 암입니다. 평소 변비와 설사를 자주 겪고 대변에 혈액이나 점액이 섞여서 나오는 질병입니다. 또한 최근 통계에 따르면 대장암은 한국인에게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암 전체 12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질병을 초기에 빨리 발견할 수 있도록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1기)
초기 대장암의 경우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가볍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50대 이후부터 발병률이 급증하는 암이라고 하니 50대 이상인 분들은 더욱 주의 깊게 보시길 바랍니다.
1. 식욕 부진, 체중 감소
초기 대장암일 때 눈에 띄지 않게 장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식욕부진과 체중감소가 동시에 올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고 이유 없는 체중 감소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피로감
너무 잦은 피로감은 대장암 1기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3. 변비, 설사
변비와 설사 증상을 가볍게 넘기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비와 설사는 대장암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4. 통증
하복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초기증상 후에도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후에 주로 나타납니다.
대장암 초기 증상 대처 방법
대장암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으로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대장암을 초기에 발견하여 빠르게 치료를 받는다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가 대표적인 검사 방법입니다.
대장암 예방 방법
위 대장암 초기증상에 해당되지 않으셔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한국인에게 두 번째로 잘 걸리는 암이기 때문입니다.
1. 건강 검진
대장암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어서 무시하기 쉬운 암이기 때문에 규칙적이 건강검진이 중요합니다.
2. 생활 습관 개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는 것도 대장암 예방에 중요합니다.
3. 고지방, 고열량 음식 피하기
고지방, 고열량의 음식을 대중적인 음식에서 찾기 쉬운데 최대한 가능한 대로 집에서 건강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운동
꾸준한 운동은 비만을 예방하고 각종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같이 하셔서 대장암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자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서 무시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알려드린 방법을 통하여 대장암을 예방하고 빨리 발견하여서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